본문 바로가기
아이언 피팅

미우라 CB-301아이언 피팅

by 루키피팅 2023.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키골프피팅스튜디오입니다.

미우라 아이언 피팅 스토리입니다.

미국 출장 기간 중 미우라 CB-301모델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다가

한국에 오셔서 저희 쪽으로 피팅을 의뢰 주셨습니다.

미국에서 구입을 했으니 미국 스펙이겠죠.

역시나 스윙웨이트는 E 라인이었고 길이 역시 너무 긴 클럽이었습니다.

택배 서비스를 요청해 주셨고

거주 지역까지 클럽을 담을 수 있는 박스를 보내드렸고

포장 후 다시 회수해 가는 서비스입니다.

운송비용에 대한 부담과 번거로움을 해소해 드렸습니다.

클럽이 입고되고 오더 주신 내용을 반영하여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샤프트는 전부 분리를 하고 조립될 파츠들 구성입니다.

후지쿠라 "Pro"라는 샤프트입니다.

국내 입고는 안된 모델이고요.

그립인 이오믹 1.8로 같이 보내주셨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모든 헤드 및 샤프트, 그립의 파츠 상태의 기록을 완료합니다.

헤드별 무게 깊이 샤프트 무게 강성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후 기록하여 정보를 확보합니다.

모든 정보는 정확하게 기록 측정되기에 향후 열람을 하더라도 정확한 기록물을 확보할 수 있는

저만의 자산들이죠^^

샤프트는 클럽의 길이에 맞게 버트 커팅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 타입으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즉, 7개의 아이언 길이가 동일하다는 것이고

팁 커팅을 해서 해당 번호에 들어갈 수 있는 강성 수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죠.

이것이 리얼 피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 샤프트는 분리후

개별포장해서 정리를 해두고요.

팁 커팅 가이드는 있지만 스페셜 한 클럽 강성을 클럽 간 유지를 하기 위해선

피터들의 섬세한 커팅이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한 번에 훅하고 커팅이 아닌

조금씩, 커팅을 하면서 강성이 나오는 걸 보고 세팅을 하는데요.

팁 커팅을 하지않고 버트만 커팅 해서 사용하는

즉, DIY를 하실 때 참고하셔야 합니다~^^

팁 커팅이 되어야만 클럽별로 강성이 점차적으로 강하게 나와야 하는 것이죠.

위에처럼 로고의 시작점이 동일한 것을 아래처럼 팁 커팅을 해서 간격을 유지해서

일정 간격을 유지합니다.

위 말씀드린 것처럼 미세하지만 일정 간격이 나오지 않은 것은

강성을 세팅하기 위해 조금 덜 커팅 하거나, 조금 더 커팅을 해서 세팅을 합니다.

 

샤프트 스파인은 확인해 보니 정 위치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제 스윙웨이트 작업을 정밀하게 하면 완성이 되는데요.

작업 방식은 생략하겠습니다.

항상 말씀을 드리지만 스윙웨이트 작업은

0.1Point 차이라도 벗어나지 않게 하기 위해 여러 번 꼽고 빼고 하면서 제가 원하는 밸런스 값을 찾습니다.

 
 

작업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페룰을 기본 라인으로 적용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깔끔하게 작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샤프트가 블랙이라서 좀 멋있네요~^^

그립은 이오믹 그립으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오믹그립은 마니아층이 잡혀있어 항상 이오믹만 사용하시죠^^

미우라 CB-301모델 작업은 완벽했습니다.

메이드가 된 클럽의 스펙은 위와 같이 정리를 해서 같이 전달이 되었습니다.

인근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제가 관리를 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간략한 정보는 이처럼 팩트만 중요한 부분만 정리해 드립니다.

위 그래프틑 클럽 간 샤프트 강성을 보는 차트입니다.

5번 보다 6번이 더 딱딱해야겠죠?~^^

네, 그렇습니다. 점차적으로 강해지는 걸 보실 수 있고

그 아래 스윙웨이트는 5번 보다 6번이 헤드 무게가 더 무거워야 하고 ~

그래야 클럽이 짧아지더라도 헤드의 무게를 편하게 느낄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서 클럽의 번호가 높아지더라도 헤드의 밸런스는 점차적으로 무겁게,

들쑥날쑥하다거나 평행하지 않게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스윙웨이트는 아이언 클럽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D1 또는 D2는 무게로 보면 2g 차이지만 많은 차이가 있는 중량입니다.

저희샵은 스윙웨이트 전문적으로 작업을 하고 있어 전국적으로 택배로 의뢰가 많이 받는 곳입니다.

당연히 모든 브랜드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어떤 분께서... 샤프트 커팅 문의가 있었는데요.

PXG는 다루실 줄.... 아시죠~.... 하고 물어보셨는데요;;;;

아~~~~~ㅋㅋㅋㅋㅋㅋ

 

(사실...서울,경기도권에서는.....저희샵이 유명....하던데요....ㅠㅠ)

예약후, 노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아~ 제가 이렇게 말씀드렸거든요~

커팅 하면 스윙웨이트같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0.5인치 커팅이면 3포인트 이상 떨어지기 때문에 너무 가벼워 스윙이 안될 수도...

여성이라고 바가지 씌운듯한 느낌을 받으셨는지..

암튼,,

서로 간의 신뢰관계가 부족하거나, 없으면 안 하는 게 맞습니다~^^

저 역시 다른 레저를 하고 있고

쇼핑을 하거나 상담을 받으면 억지스러운 멘트를 많이 듣기도 하고

저희샵에 영업하러 오시는 분들도 보면 너무 억지스런 멘트로

귀사의 이미지를 실축 시키는 말도 많이 하거든요~^^

예를 들어 거리측정기~ㅋㅋ

자석이라서 측정하고 잔디 위에 던져놓고

아이언 헤드 같다 붙여서 들어 올릴 기 편하고~ㅋㅋㅋ

비 와도~ 방수에요~ 걱정 없어요~....

케이스는 없지만 작아서 호주머니 넣고 다니기에도 편리하고 ~

(호주머니에 키 하나라도 들어가 있는 걸 디기~ 걸리 적 거리는 스타일분들 계시죠~)

저처럼 아주 질색이죠~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아~C~

속으로 "머 하냐?"

저품질 멘트...

나를 달걀 프라이로 보나?

ㅋㅋㅋ머 ~ 그런 신뢰성?

저도 상담 주시거나, 오시는 분들에게 항상 이렇게 안내드립니다.

여유 있게 생각하고 여유 있게 결정하세요 라고요.

그럼 미우라 작업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문의 : 0507-1384-2136

유선 : 055-604-2700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